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약 무료 다운로드

by  game  2020. 12. 7.

요즘은 컴퓨터로 결제를 하는 일이 많이 없다보니, 컴퓨터 해킹을 당해도 금전적인 피해는 크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금전적인 피해는 주로 핸드폰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컴퓨터는 상대적으로 그 횟수가 적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안심할 수는 없는데요. 그래서 컴퓨터 보안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하나씩 설치를 해놓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것이 알약입니다. 그래서 알약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약

알약 무료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포털 검색창에 그냥 알약을 검색해 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바로 알약 홈페이지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가 생각보다 복잡해서 외우고 있는 분들은 거의 드물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알약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바로 알약 무료 다운로드글자가 보입니다. 그러므로 이 버튼을 바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업에게는 유료로 배포가 되고 있지만 개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프트웨어

알약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웬만한 프로그램들은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거쳐 간다고 보시면 되는 것이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주면 바로 설치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동의

알약 무료 다운로드를 마친 후에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동의를 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2개 나옵니다. 하나는 라이선스 계약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탐지 성능 향상을 위한 데이터 수집 동의에 관한 것입니다. 어차피 동의를 해야 설치가 가능하므로 둘 다 동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알약으로 보호

 

사용자지정

둘 다 동의를 누르면 또 2가지 물음에 봉착을 하게 되는데요. 하나는 빠른설치다른 하나는 사용자지정입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사용자지정을 추천 드립니다. 빠른설치는 말 그대로 빠른 설치가 진행되지만 필요없는게 설치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용자지정을 눌러서 내게 필요한 것만 체크를 해야 합니다.

 

 

 

사용자지정

사용자지정을 누르면 이렇게 체크를 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본인에게만 필요한 것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지정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솔직히 빠른설치랑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현혹이 되면 안 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아이콘 만들기만 체크를 했습니다.

 

검사

알약 무료 다운로드를 마치고 실행을 하면 바로 빠른검사정밀검사글씨가 나옵니다. 빠른검사는 엑스레이 정도로 검사를 하는 거라면 정밀검사는 MRI 정도로 검사를 하는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내 컴퓨터에 설치되거나 저장된 것이 많을 경우 정밀검사는 30분 넘게 소요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하기의 기능은 내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악성코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알림이 나옵니다. 거기에 치료하기 버튼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만약 악성코드가 발견됐다면 바로 치료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그리고 검사하기 외에도 PC 최적화라고 해서 청소를 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쓸데없이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들을 청소해주기 때문에 용량확보부터 해서 컴퓨터 청소까지 해줍니다. 상단에 검사하기를 누르면 바로 PC최적화가 나오기 때문에 이것을 누른 후 검색시작을 누르면 바로 진행이 됩니다.

 

 

 

알약

알약 무료 다운로드는 굉장히 간단하고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직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설치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내 컴퓨터는 내가 지켜야지 누가 지켜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보안에 더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 보안을 책임지는 프로그램은 알약 외에도 인기가 있는 것은 V3인데요. V3도 알약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저는 알약이 더 편해서 V3 보다는 알약 무료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비교를 해보고 싶다면 둘 다 다운로드를 받고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