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톡pc버전 다운로드

by  game  2021. 3. 2.

2010년 처음 등장한 카카오톡은 지금처럼 이렇게 성장할 줄을 정말 꿈에도 몰랐습니다. 당시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공짜로 대화를 할 수 있었다는 것인데요. 당시 문자를 보내려면 10원에서 많게는 30원도 내야 했으니, 카카오톡의 등장은 많은 이들에게 구원의 손길이었죠.

 

 

 

그러한 카카오톡이 더 이상 모바일에 머물러 있지 않고 pc버전으로 나오기까지 했는데요. 거의 가정집마다 PC 한 대 정도는 있으므로 대부분 카톡pc버전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직 설치하기 전이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카톡pc버전 다운로드를 한 후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l카톡pc버전

카톡pc버전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입력해 주세요. 홈페이지 주소를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그럴 분들은 극히 드물 테니까요.

 

 

 

카톡pc버전 다운로드

검색창에 카카오톡을 입력했다면 바로 상단에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들어가면 맨 오른쪽에 다운로드 글씨가 있습니다. 윈도우전용과 맥전용이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걸로 선택해 주세요.

 

 

카톡pc버전 다운로드

관련 파일을 선택했다면 저장위치를 선택하게 되고 바로 내 PC에 설치파일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을 하게 되면 설치를 시작한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카톡pc버전 다운로드

설치의 맨 첫 단계는 카카오톡 설치 자료들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해 주는 것인데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다음을 눌러도 되지만 저장위치를 따로 지정하고 싶다면 찾아보기를 누른 후 저장 위치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카톡pc버전 다운로드

저장위치를 정하고 다음을 누르게 되면 설치 구성 요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보통 4개가 나오는데, 굳이 다 체크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만 체크를 한 후에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제 카톡pc버전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하는 것은 끝이 났습니다. 다음은 바탕화면에 생긴 아이콘을 실행해서 로그인을 해줘야 하는데요.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PC 인증하기‘1회용 인증받기중에 PC 인증받기를 눌러주세요

 

참고로 ‘1회용 인증받기는 위에서도 쓰여 있듯이 한번 또는 몇 번 정도만 이용하는 경우에만 하시면 됩니다. PC, 도서관 등의 공공장소에서 필요할 때 하시면 됩니다.

 

 

 

pc 인증받기를 누르면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는데요. 전송된 인증번호를 PC버전에 입력해주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카톡pc버전 다운로드는 생각보다 간단하죠.

 

 

카톡pc버전 단축키

카톡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냥 그대로 사용을 해도 상관은 없지만 단축키를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 위주로 몇 개 외워둔다면 카톡pc버전을 좀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대화내용 내보내기

어떠한 채팅방에서 대화한 내용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할 수가 있는데요. Ctrl+S를 누르면 선택한 채팅방에서의 대화한 내용들을 메모장 파일 하나에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크게 사용할 일은 없지만 필요하신 분들은 굉장히 유용할 듯 합니다.

 

 

파일 보내기

보통 상대방에게 파일을 보낼 때 보낼 파일이 어디 있는지 찾은 다음에 대화창에 드래그를 해서 보내곤 하는데요. 그러나 Ctrl+T를 누르면 바로 열기항목이 생기기 때문에 이름을 검색해서 바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모티콘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무미건조하게 글자만 입력하지 않고 가끔은 귀여운 이모티콘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매번 마우스로 왔다 갔다 하는 게 귀찮을 수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Ctrl+E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바로 이모티콘 창이 나오고 그 상태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줄 바꾸기

카톡pc버전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 하다보면 장문을 써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무작정 장문을 쓰면 지저분하고 가독성도 좋지가 않은데요. 그럴 때는 줄 바꾸기를 하면 되지만 처음 PC버전을 사용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하게 됩니다. 바로 엔터를 누르면 전송이 되기 때문이죠.

 

카톡pc버전에서 줄 바꾸기를 할 때는 Shift+Enter 또는 Ctrl+Enter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줄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사실 카톡pc버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서 이것만큼은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대하기

대화방에서 대화를 하다가 누군가를 초대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럴 때는 일일이 마우스로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Ctrl+I를 누르면 바로 친구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초대할 친구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대화방으로 초대가 됩니다.

 

 

●새로운 채팅방

매번 똑같은 대화방에서만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가끔은 새로운 채팅방을 생성해야 될 때도 있습니다. 이 때도 간단하게 단축키로 가능한데요. Ctrl+N을 누르면 친구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초대하고 싶은 친구들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새로운 채팅방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카톡pc버전 다운로드 방법부터 다양한 단축키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카톡pc버전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단축키를 알고 있을 필요는 없지만 나름 자주 사용하는 편이라면 이정도 단축키 정도는 알고 있는 것이 유용하게 작용할 것 같습니다.

 

 

 

카톡pc버전 다운로드

이제는 국민 앱이 되어버린 카톡은 우리 삶에 깊숙이 들어왔습니다. 아무리 못해도 10년 이상은 이대로 지속이 될 것 같은데요. 그러므로 많이 친해질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