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인구수 2020년은 약 2,588만 7,000명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가 약 5,000만 명의 인구수를 보유하고 있으니, 딱 절반 수준입니다. 면적의 경우 북한이 약 200만 ha 넓기 때문에 인구 밀도가 우리나라 보다는 훨씬 넉넉하다고 할 수 있죠. 북한 인구수 2020년은 이렇게 나와 있지만 빈곤층이 많아서 줄어드는 속도가 빠를 수밖에 없습니다.
북한은 다른 것보다도 지하자원이 많기로 유명한데요. 물론 일제강점기 때 조사한 것에 기반하고 있고 그 이후에는 북한 정권에서 공개한 것이 없어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 우리나라 보다는 많은 게 사실입니다.
금을 비롯해 은, 구리, 납, 아연, 철, 텅스텐, 망간, 니켈, 흑연, 석회석, 고령토, 형석, 중정석, 마그네사이트, 무연탄, 유연탄 등이 우리나라 보다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김정은 체제에서는 외화벌이에 관한 모든 기업과 단체들이 1% 상납금을 내야하며, 국경일에는 이윤의 20~30%를 추가로 내야합니다. 외화벌이에 있어서는 더 엄격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광복 직후부터 전쟁 후 1960년대 초반까지는 남한보다 북한의 경제가 더 좋았던 게 사실입니다. 1970년대 중반까지도 1인당 GDP가 훨씬 앞섰는데, 결국 대한민국에게 따라잡히더니, 지금은 엄청난 격차가 벌어졌습니다. 백두혈통 체제만 없었어도 이정도로 심각하게 몰락하진 않았겠죠.
-북한 인구수 2020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