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란드 자일리톨 껌 매일씹나

by  game  2021. 6. 21.

핀란드는 원래 러시아의 통치를 받고 있다가 독립을 한 나라입니다. 1917년에 독립을 했으니, 이제 독립한지 10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핀란드 자일리톨 껌

핀란드의 주요 언어는 핀어라고 하는 핀란드어입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스웨덴어입니다. 러시아어도 약 1%정도의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핀란드 인구수는 굉장히 적은데요. 5548000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핀란드 인구수만 놓고 보면 세계 116위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보다는 면적이 약 4배정도 큰데, 핀란드 인구수는 훨씬 적죠.

 

그래도 핀란드의 GDP는 약 26876120만 달러로 세계 44위에 해당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중 하나라고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죠.

 

 

핀란드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노키아입니다. 이곳은 한 때 핸드폰으로 굉장히 잘 나갔습니다. 거의 1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죠. 물론 여전히 기업은 잘 있지만 현재는 핸드폰 사업부가 망해서 그때의 영광만큼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핀란드하면 또 떠오르는 것이 있으니, 핀란드 자일리톨 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광고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전 국민이 알게 되었는데요. 물론 핀란드 온 국민들이 자기 전에 핀란드 자일리톨 껌을 씹는 것은 아니지만 비율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6개월 정도가 겨울이다 보니, 스포츠는 겨울 스포츠가 유명합니다. 특히 아이스하키가 가장 유명하죠. 그래서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축구는 인기가 덜한 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