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질랜드 인구 많을까?

by  game  2021. 6. 23.

보통 오세아니아를 생각한다면 호주와 뉴질랜드를 떠올리는데요. 그만큼 대표하는 나라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땅 크기만 놓고 본다면 호주가 제일 크고, 그 다음으로 파푸아뉴기니가 큽니다. 뉴질랜드는 3번째죠.

 

 

 

뉴질랜드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마오리족입니다. 그래서 언어도 영어와 마오리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영어가 많지만 그만큼 비중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인구

뉴질랜드 인구는 약 486만 명 정도 되는데요. 인구는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순위만 놓고 본다면 세계 125위에 해당합니다. 뉴질랜드 인구는 많지 않지만 GDP의 경우 약 20692876만 달러 정도 되기 때문에 세계 52위에 해당합니다.

 

뉴질랜드는 영연방 국가이므로 국기 왼쪽 위에는 영국의 유니언 잭이 있으며, 오른쪽 아래의 빨간색 오각별 4개는 남십자성입니다. 배경색은 남태평양을 의미합니다.

 

 

 

기온은 북반구와 반대라서 북반구가 여름이면 남반구는 겨울이 되겠죠. 겨울의 경우 기온이 심하게 떨어지지 않지만 그래도 춥다고 느끼는 정도입니다. 왜냐하면 습도가 고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원래 사람이 들어와서 살기 전에는 박쥐, 물개, 바다표범, 고래를 제외한 포유류가 단 한 종도 없었지만 지금 살고 있는 것들은 전부 인간이 데려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펭귄의 경우 원래 남극에 살지만 일부 종들이 서식하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