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엘살바도르 인구 많지 않네

by  game  2021. 7. 30.

20216월에는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인정을 했습니다. 참으로 놀라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단지 가상화폐에 지나지 않을 줄 알았는데, 법정화폐로 인정이 됐으니, 어떻게 사용이 될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자체 디지털 화폐도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스테이블 코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화폐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01년부터 미국 달러를 법정통화로 채택을 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신선한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엘살바도르 인구는 약 651만 명인데요. 엘살바도르 인구는 생각보다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111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순위로는 중간이지만 그래도 적은 수치라고 할 수 있죠.

 

 

 

엘살바도르 인구

종교 구성은 가톨릭이 60%, 개신교가 35%이며, 나머지는 기타입니다. GDP는 약 270억 달러이기 때문에 세계 99위에 해당합니다.

 

자연의 경우 열대성 기후를 띄고 있기 있고, 저지대와 산지가 많습니다. 또한 화산도 많아서 거주지는 더욱더 좁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인구가 적어도 밀도 자체는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중남미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커피의 최대 수출국 중 하나입니다. 화산재로 인해 비옥한 토양이 커피 생산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커피 애호가 중에서는 엘살바도르 커피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