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은 덴마크,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 룩셈부르크, 벨기에, 네덜란드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데요. 그만큼 유럽 중앙부에 위치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최고 경제대국이라고 할 수 있으며, 프랑스와 함께 유럽연합을 이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GDP는 약 3조 8456억 3003만 달러 정도 되는데요. 이는 세계 4위에 해당합니다. 단순히 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봐도 경제대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일 수도는 베를린인데요. 독일 수도와 관련된 재밌는 넌센스가 있습니다. 나중에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 베를린 음식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는? 답: 독일 수도......]
독일의 면적은 약 35만 ㎢정도 되는데요. 이는 한반도의 1.6배, 남한의 3.5배 정도 되는 수준입니다. 일본보다는 약 2만 ㎢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독일은 남부 지방이 북부 지방보다 겨울이 더 춥습니다.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른 기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북부 독일은 해안가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서안 해양성 기후를 띠고 있지만 남부 독일은 알프스 산맥과 가까워서 대륙성 기후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독일 인구는 약 8390만 명 정도 되는데요. 독일 인구는 세계 19위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종교는 개신교가 약 30.8%, 구교가 약 31.5%, 이슬람교가 약 4% 정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