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러시아 인구

by  game  2020. 11. 16.

러시아는 동부 유럽의 유라시아 대륙에 걸쳐 있는 나라이며, 1924년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으로 시작했지만 1990년 고르바초프의 냉전종식 정책으로 인해 각 공화국들의 분쟁이 시작되면서 19911231일 소련이 해체되고 독립국가가 되었습니다.

 

 

러시아 인구는 14593만명이며, 세계 9위에 해당하고 면적은 가장 큰 나라입니다. , 지구에서 가장 넓은 영토를 지니고 있습니다. 국토면적만 놓고보면 한반도의 77배이며, 미국의 1.8배입니다. 종족구성은 러시아인이 80%, 타타르인이 3.8%, 우크라이나인이 2%, 기타가 14.2%입니다.

 

 

러시아 인구

워낙 영토가 넓다보니, 북쪽으로는 북극해, 동쪽으로는 태평양, 남쪽으로는 북한, 중국, 몽골, 카자흐스탄,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서쪽으로는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라트비아, 폴란드,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핀란드, 노르웨이와 국경을 접하고 있죠.

 

 

 

러시아 인구

러시아는 연방 공화국이라서 총 85개의 연방 주체들로 구성이 되는데요. 연방 구성 주체는 공화국, 자치주, 자치구, 지방, , 특별시 등 6개의 단위로 나뉩니다. 러시아는 가장 큰 면적을 자랑하는 만큼 기후도 다양한데요. 일반적으로는 추운편이며, 긴 겨울과 짧은 여름이 특징인 대륙성 기후입니다. 겨울과 여름이 시작될 때는 급격히 계절이 바뀌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rusia

베르호얀스크의 경우 가장 추운 달과 가장 더운 날의 기온차가 약 60도나 차이가 나는데요. 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연교차를 보여주는 온도입니다. 내륙지역의 경우 가장 추운 곳은 영하 7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