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말리아 인구 나만 많다고 느껴지나?

by  game  2021. 10. 21.

소말리아는 2011년 과도 연방정부의 대통령이 국가원수를 맡고 있었는데요. 과도 연방정부는 국제사회가 인정하는 유일한 소말리아의 정부였습니다. 하지만 정부로서의 기능은 실질적으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2012년 과도 정부 체제가 끝났으며, 연방정부 제도를 도입한 새 헌법을 채택했고, 새 국회를 구성하고 국회의장을 선출 했습니다. 그리하여 소말리아 연방정부의 대통령으로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가 선출되었습니다. 20년 만에 연방정부 대통령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소말리아 수도는 모가디슈인데요. 이를 생각하면 당연히 영화가 떠오릅니다. 올해 728일에 모가디슈라는 영화가 개봉을 했기 때문입니다. 내전으로 고립된 도시에서 생존을 위한 고군분투가 인상적인 영화입니다. 감독은 류승완입니다.

 

 

 

소말리아 인구는 약 1635만 명인데요.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세계 73위에 해당하는 인구입니다. GDP는 약 49억 달러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세계 140위에 해당합니다.

 

소말리아 국민들의 평균 수명은 남녀가 45세 정도 됩니다. 또한 영아 사망률도 높은 편입니다. 평균 수명이 낮은 이유는 영아 사망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45세 이상은 충분히 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중간에 총에 맞아 죽는 사람들도 많아서 평균수명을 더 깎아먹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