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인구수

by  game  2020. 11. 17.

미국의 역사는 정말 짧지만 그 힘은 정말 막강한데요. 캐나다와 멕시코 사이에 있는 미국은 1776년 독립을 선언하고 1783년 파리조약에서 독립이 승인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역사적으로는 230년 정도 됐다고 볼수 있습니다.

 

 

 

미국 인구수

그러한 미국 인구수는 33천만명 정도 되며, 인구수만 놓고 봤을 때 세계 3위에 해당합니다. 종족구성의 경우 백인이 80%, 흑인이 12%, 아시아인이 4%, 인디언 및 알래스카인이 1%, 하와이 원주민이 0.18%, 다민족이 2.22% 정도 됩니다. 그리고 GDP214277억 달러로 세계 1위입니다.

 

 

미국 인구수

미국의 정식명칭은 아메리카합중국이며, 본토와 알래스카 그리고 하와이로 구성된 연방공화국입니다. 서쪽으로는 태평양이 있으며, 동쪽으로는 대서양이 접해있고, 남동쪽으로는 카리브해가 있습니다.

 

 

 

미국 인구수

미국은 주마다 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만약 미국에 이민을 가려고 한다면 이런것도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국 면적자체는 러시아와 캐나다 다음으로 3번째로 넓은 나라이며, 다양한 해외영토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미쿡

해외영토는 괌을 비롯해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미드웨이제도, 북마리아나제도, 사모아제도, 세인트토머스 섬, 웨이크섬, 자르비스섬, 존스턴섬, 캐롤라인제도, 코디액섬, 팔미라섬, 푸에르토리코, 하울란드섬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