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덴마크 인구 정말 적다

by  game  2022. 2. 8.

덴마크는 북유럽에 위치한 작은 나라인데요. 면적이 약 429ha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세계 132위에 속합니다. 옛날에는 칼마르 동맹에 의해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까지 지배한 적도 있지만 지금은 정말 작은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면적이 작다보니, 덴마크 인구도 많지 않은데요. 583만명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덴마크 인구는 세계 114위에 해당합니다.

 

 

GDP는 약 3551억 달러로 세계 33위에 해당하는데요. 그래도 생각보다 GDP가 높은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종교는 루터교가 국교로 80%이며, 나머지는 이슬람교, 가톨릭, 침례교가 있습니다.

 

 

 

경제를 보면 소득 배분은 평등한 편에 속하지만 자산 보유를 기준으로 하면 상위 20%가 전체 부의 99%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세계에서 가장 빈부 격차가 큰 국가 중 하나입니다.

 

2009년 기준 사회 보장 정부 지출액이 정부 예산의 71% 이상을 차지합니다. 사회 보장에 해당하는 것은 교육, 보건, 사회보호 등이 있는데요. 너무 많이 들어가다 보니, 세율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덴마크 사람들은 다른 북유럽 사람들과 달리 비교적 사교적이고, 붙임성이 있으며, 낙천적인 국민성이 있습니다. 유아를 동반한 여행객에 대한 배려가 좋으며, 비행기, 철도, 버스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도 우선 배려를 해줍니다.

반응형